인터넷 커뮤니티나 유투브, 개인 방송 채팅 등에서

     

    무지성 OO 투하~

     

    무지성 거인 등장 ㅋㅋㅋ

     

    등의 내용이 적힌 것을 볼 수 있다.

     

    무지성이라면 당연히 지성이 없는 것을 의미하는 것일텐데, 과연 이게 어디서 사용하는 것일까?

     

    무지성의 뜻

     

    지성은 '지각된 것을 정리하고 통일하여, 이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인식을 낳게하는 정신작용', 즉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사고하는 것을 의미한다.

     

    무지성은 없을 무 자를 앞에 붙여 말 그대로 지성이 없는, 생각이 없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무지성 OO 이라고 하면 아무런 생각도 없은 OO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인터넷 방송인인 '랄로'의 팬덤은 다른 커뮤니티, 유투브 등에 가서 짖궃은 짓을 많이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를 메뚜기에 비유하여 '랄뚜기'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런 '랄뚜기'들이 유투브에 와르르 몰려가서 난장판을 피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를 보고 '무지성 랄뚜기 투하~' 등의 말을 사용하는 것이다.

     

    무지성은 어디서?


     

    무지성이 유행을 하게 된 이유는 진격의 거인에서 무지성이란 말이 사용되었기 떄문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진격의 거인에 등장하는 메인 크리쳐인 거인에는 스스로 생각할 수 있고 그에 따른 행동을 할 수 있는 지성을 가진 거인이 있고, 그렇지 못하고 그저 모든 것을 파괴하기만 하는 무지성 거인이 있다.

     

    무지성 거인과 지성 거인이 생성되는 방법조차 다른데, 이는 어찌보면 진격의 거인 스포일러일 수  있으니 이 글에서는 언급하지 않겠다.

     

     

     

    거인(진격의 거인) - 나무위키

    통상적인 거인과 다른 예상치 못하는 행동 양식을 보이는 거인을 통틀어 말한다. 예를 들자면 통상종은 가깝고 많은 인간 쪽으로 몰리지만 기행종은 멀고 적은 인간 쪽을 향하거나 기괴한 자세

    namu.wiki

    궁금하면 나무위키의 진격의 거인/ 거인 의 글을 읽어보자.

     

     

    아무튼 진격의 거인에서 무지성 거인이 등장하게 되자

     

     

    근데 홍련의 화살과 함꼐 진격의 거인이 한창 유행을 했을때는 거의 6~8년은 넘은 이야기인데 왜 갑자기 진격의 거인 관련 내용들이 유행하게 된 것일까?

     

     

    무지성의 유행 이유?


     

    그것은 바로 문재인 대통령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문크예거'라는 밈 때문이다.

    진격의 거인에는 '지크 예거'는 에르디아인을 불임으로 만들어서 멸종시키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그것이 전 인류의 소원이라고'는 문크예거의 명대사로 남아있지만 사실 진격의 거인에서는 지크 예거가 한 말이 아니다

    현재 출산률이 0명대를 기록하고 있고 성별갈등이 심해지고 있는데, 이런 사회현상이 문재인 대통령이 의도한 것이라는 풍자를 하면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문크 예거'인 것이다.

    디시인사이드를 시작으로 이 '문크 예거' 밈이 다시 흥하기 시작하자 사람들은 원본인 진격의 거인에 다시 많은 관심을 보내기 시작했고, 이를 통해서 예전에 한창 유행했던 진격의 거인 관련 밈들이 재유행의 흐름을 탔다.

     

    그 결과 중 하나가 무지성 OO 이라는 문구의 탄생이다.

     

    흔히 맹렬한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자를 '대꺠문'이라고 부르는데, 이를 보고 '무지성 대꺠문 투하~' 등의 단어를 쓰면서 조롱하는 등 사용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