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디시콘으로 아이의 다양한 표정과 함께 OO다!

    혹은 댓글로 '마참내!'라고 달리는것을 볼수 있다.

    이런 이모티콘들을 달걀콘이라고 부르는데 어디서 온 것일까?

    기원, 유래


    이 밈은 'Pre-cracked Egg'라는 이름의 외국의 밈을 수입해온 것이다.

    원본의 사진의 이것이다.

     

    1) 맛이 간 제품 속의 계란과

    3) 파워포인트에서 기본 제공하는것 같은 말풍선

    2) 왼쪽 여성의 이상한 포즈와

    3)FInally의 오타로 Fimally라고 작성

    4)뜬금없는 'I enjoy'와 목이 거의 기린인 남자아이의 합성모습

    5)모델은 서양인인데 원산지는 중국

     

    등 굉장히 괴상하고 뭔가 나사가 하나만 빠진게 아니라 한 두 세개 빠진 것 같은 제품이었기에 외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이 짤이 한국어로 번역되면서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괴상한 부분이 많은 이 제품은 실제로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연출된 것인데, 계란 껍질 등, 점점 편리한 것만 찾는 현 세대를 풍자하기 위해서 일부러 괴상한 제품을 만든 것이다.

     

    https://obviousplant.com/에서 제작되었는데, 이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다양한 환경 의식 개선 또는, 현대의 이기들을 비판하기 위한 이상한 사진들이 많다. 근데 실제로 들어가보면 환경 의식 개선 이런건 모르겠고 실제로 팔 것 같은데 뭔가 자세히 보면 이상한 그런 제품들의 사진이 많다.

     

    이런 사진들은 실제로 판매되지는 않는 것을 표기하기 위해서 제품에다가 ObviousPlant라는 로고를 다는데, 'Pre-cracked Egg'에서는 우측 하단에 이 로고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 사이트에서 한가지 예시를 가져온 것인데, 물의 효능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가짜 제품이라는 것을 표기해주는 'ObviousPlant'마크는 좌측 하단에 존재한다.

    이 제품도 '마참내 계란'과 마찬가지로 어설프게 웃는 표정으로 만드려고 포토샵한건지 물을 들고 있는 소년이 웃는 모습이 이질적이고 고의적으로 Bone glow 등 맞춤법을 틀리고 있다.

    맞춤법 뿐만 아니라 내용 자체도 굉장히 요상한데,

    물의 효능이라면서

     

    1.'심장을 보오해줘요'

    2.'건강한 피부'

    3.'개꿀맛!'

    4.'냇가나 웅덩이에서는 공짜에요'

    5.'이를 촉촉하게 해줘요'

    6.'뼈가 잘아요!'

    7.'입안에서 살고 있는 거미를 익사시킬수 있어요!'

     

    라는 이상한 이유를 대고 있다..

    *)위에서의 맞춤법은 원본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고의로 틀린 것이다.

     

    따라서 위의 이상한 모습들은 모두 희화화를 위해 의도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한국에서 번역한 것이 위의 사진이다.

    한국에서는 'Pre-cracked Egg'를 그대로 번역하여 '껍질 미리 깐 계란'이라고 불리고 있다.

    'finally'의 오타부분을 그대로 적용하여, '마침내'의 오타로 '마참내'를 사용하고

    'I enjoy'부분을 '즐겁다'라고 초월번역한 것이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대체로 '즐겁다' 부분을 'OO!'다로 바꾸고 남자아이의 표정을 OO다에 걸맞은 표정으로 어설프게 포토샵으로 바꾸어 함께 사용하는 편이다.

     

     

     

    여성의 괴기한 포즈와 빨간 말풍선이 컬트적 인기를 끌 뿐더라, 사람 얼굴을 대충 합성하면 컨셉 잡기도 편하기에, 디시인사이드에서는 다양한 달걀콘들이 나와있는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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